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늘어진 눈밑 피부, 처진 눈꺼풀 고민 해결하는 하안검수술&상안검성형… 수술 시 주의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19-11-06 12:05 조회1,540회 댓글0건

본문

87c0ca8bc464cf28f2d9065003957c78_1573009367_2457.jpg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처짐은 여러 가지 증상을 동반한다. 눈 주변 근육이 처지면서 눈 밑에는 볼록한 지방이 생겨 깊은 주름을 생성하거나 눈 밑이 그늘져 보이면서 지치고 피곤한 인상을 만들기도 한다. 특히 처진 눈꺼풀은 외관의 변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에서 불편함을 유발한다. 시야 확보를 어렵게 해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때문에 이를 개선하고자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눈 주변부의 노화로 발생한 처짐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동안 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인상을 개선하고 기능적인 문제 또한 보완해주어 수술 당사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대표적인 동안 눈성형의 종류로는 하안검수술, 상안검수술, 눈썹거상술 등이 있다.


하안검수술은 늘어진 눈밑 피부와 눈밑 지방을 제거 또는 재배치 하는 방법으로 눈밑주름과 다크서클을 줄여주는 수술이다. 환하고 탄력 있는 눈밑을 완성하는 것은 물론, 다크써클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하안검성형은 눈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왔거나 나이가 들면서 눈밑이 꺼지고 주름이 진 경우에 도움이 된다. 눈 결막 가까이에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봉합 자국이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 후 흉터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상안검수술은 노화로 처진 눈꺼풀로 인해 생긴 눈가주름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눈꺼풀 처짐으로 쌍꺼풀이 가려져 있거나, 눈을 뜰 때 이마에 주름이 지는 경우, 눈꺼풀이 늘어져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태라면 상안검수술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눈 처짐으로 인한 주름으로 짓무름이 생기는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자연스럽게 눈꺼풀을 올려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눈에 생긴 기능상의 불편함도 해소할 수 있다. 


눈썹하거상술은 눈썹 아래를 절개해 처진 눈썹과 눈꺼풀 피부를 당겨주는 수술법이다. 피부가 두껍고 단단한 경우에도 자연스럽고 시원한 눈매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상안검수술로는 효과를 보지 못할 정도로 눈꺼풀 처짐이 심하거나,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썹이 눈을 찌르는 경우, 눈썹거상수술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수술 후에는 반영구 눈썹 문신 시술을 통한 사후 관리로 흉터에 대한 걱정을 줄여줄 수 있다. 


이에 원창훈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대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는 “미적, 기능적 보완을 위해 눈 처짐 수술을 고려한다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동안 눈성형 시에는 가격, 비용 등 기본적인 수술 관련 정보를 비롯해 동안성형 잘하는 곳의 후기 등 다양한 내용을 비교해 꼼꼼히 따져보는 작업도 중요하다. 특히 사람마다 눈의 형태나 피부 처짐 정도 등이 모두 다른 만큼, 충분한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섬세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출처: 이투데이 이원주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